티스토리 뷰

주방 가전으로 가장 유명한 브랜드는 필립스와 테팔입니다. 지금까지 필립스 믹서기를 사용했는데, 이번에 구매한 테팔 인피니포스 프로 핸드블렌더가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HB9438KR의 사용법과 가격, 단점과 추천 후기를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HB9438KR 사용법

지금까지 필립스 믹서기를 사용했는데, 분해가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어서 틈새에 이물질이 자주 끼고, 위생적으로 깨끗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믹서기를 찾던 중에 이번에는 테팔을 선택했습니다. 이름은 바로, 인피니포스 프로 핸드블렌더입니다. 모델명은 HB9438KR입니다.

 

 

테팔 핸드블렌더 손잡이

이전에 필립스 믹서기를 사용한 이유는 식탁 테이블에 올려놓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래서 핸드블렌더를 사용할 엄두를 내지 못했었는데, 이번에 구매한 테팔 HB9438KR의 상세 페이지와 다양한 후기를 보니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도전했는데, 무척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으로 직접 들고 사용해야 하므로 일반적인 믹서기와는 다른 사용법을 가지고 있고, 또 조심해야 할 필요가 많지만, 테팔 인피니포스 프로 핸드블렌더는 다양한 우려 사항을 깔끔하게 정리한 믹서기라고 생각합니다.

 

 

블루베리 분쇄 중

핸드블렌더 특성상 과일이나 야채와 같은 음식물이 용기 밖으로 튀거나 조절이 어려울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칼날 커버가 보호하고 있어서 용기 밖으로 튀지 않고, 마치 믹서기와 같이 곱게 분쇄할 수 있습니다.

 

소비 전력은 1000w인데, 매우 강한 모터가 참 부드럽고 섬세하게 갈리는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핸드블렌더는 처음 써보지만, 사용법이 전혀 어렵지 않게 단번에 적응할 정도로 매우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왼손이나 오른손잡이 모두 편안하게 잡을 수 있는 그립감이고, 손잡이를 잡았을 때, 손바닥에 맞닿는 레버가 자연스럽게 눌리는 방식입니다. 기본 레버를 누르지 않은 상태는 자물쇠 표시등이 들어와 있지만, 손바닥으로 레버를 누르면 표시등은 사라집니다.

 

그 상태에서 검지 손가락으로 누를 수 있는 레버를 가볍게 누르면서 강약 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처음 사용해 보면 강약 조절이 어려울 수 있는데, 몇 번 해보면 상황에 맞게 강, 중, 약 등을 조절하면서 분쇄할 수 있습니다.

 

 

테팔 인피니포스 프로

사용을 마친 티타늄 4중 칼날은 특별한 세척 없이도 주방 수전의 흐르는 물로 가볍게 헹구기만 하면 과일이나 야채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칼날 커버 안쪽의 티타늄 결합부에는 종종 이물질이 낄 수 있어서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지만, 가볍게 제거할 수 있어서 항상 청결을 유지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매일 아침 과일과 야채를 분쇄하여 해독 주스나 기본적인 음료로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 가끔 냉동 과일을 분쇄하기도 합니다. 이때, 모터 성능이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부드러운 야채나 냉동 과일 모두 큰 차이 없이 자연스럽게 갈 수 있습니다.

 

모터 성능도 좋고, 티타늄 4중 칼날이 기본적으로 강한 내구성과 함께 더 세미하고 곱게 갈 수 있고, 강력하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단점

기본 구성품

핸드블렌더이지만 매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고,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장점이 정말 가득합니다. 마치 단점이 없는 것처럼 너무 좋은데, 한 가지 단점을 꼽자면, 코드선 길이가 짧은 것입니다.

 

약 1M 정도의 길이라서 주방에서 사용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리를 잡기 위해 애써 콘센트를 찾기도 하는데, 50cm 정도만 더 길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단점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느끼는 아쉬움입니다. 사람에 따라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테팔 인피니포스 프로 가격

구매는 쿠팡에서 했습니다. 가격은 8만 4천 원 정도입니다. 어떻게 보면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직접 사용해 보면 너무나 만족스러워서 전혀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핸드블렌더 기능과 함께 다지기도 있어서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기 또한 500mL와 800mL 2가지가 있어서 필요에 맞춰서 쓸 수도 있습니다.

 

기본 용기는 인피니포스 프로 전용으로 오랫동안 쓰다 보면 추가로 필요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또 다른 맞춤형 용기가 있는지 살펴볼 생각입니다.

 

 

 

핸드블렌더 추천 후기

위에서 말한 사용법과 단점, 가격 외에 추가로 추천할 수 있는 후기는 바로, 가벼운 무게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입니다.

 

 

분쇄 후 주스로 만든 모습

스펙상 무게는 0.8kg으로 나와 있는데, 800g의 중량이 전혀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로 참 가볍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1분 정도 쓸 때도 있는데, 손목과 팔에 큰 힘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분쇄할 수 있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블랙 유광 컬러가 주방 분위기와 잘 어울리면서 또 다른 아름다움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심플하면서 깔끔하고, 럭셔리해서 너무나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테팔입니다. 프라이팬부터 다양한 제품을 써봤는데, 이번 테팔 인피니포스 프로 핸드블렌더 HB9438KR 역시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한 필립스 믹서기는 오염이 되어서 버리고, 앞으로는 테팔만 구매하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 엘리트 후기 및 단점

수많은 후기와 판매량을 자랑하는 아이닉 무선청소기 i20 엘리트(2022 버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점으로 지적할 수 있는 아쉬운 점은 있지만, 그 외에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후기와 어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