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찜기가 필요했는데, 키친아트 3 in 1 대용량 스테인리스 전기 멀티쿠커 & 찜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멀티쿠커는 2L, 찜기는 2단으로 대용량이며, 디자인과 기능, 사용법은 좋지만, 여러 가지 중요한 단점이 있어 비 추천합니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키친아트 전기 멀티쿠커 찜기 장점

키친아트 전기 멀티쿠커 찜기

키친아트는 중저가의 대중성이 있는 브랜드 종류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테팔, 필립스, 해피콜(HC), 락앤락은 자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키친아트는 가격 대비 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굳이 구입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쿠팡의 체험단을 통해서 전기 멀티쿠커 & 찜기(3 in 1, Kitchen-Art Multi Cooker & Steamer)를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은 6만 원 정도로 쿠팡에서 상위권에 있고, 디자인과 기능이 참 좋게 보입니다.

 

모델명 KA-G2534의 가장 좋은 장점은 디자인입니다. 그린과 골드 컬러가 심플하면서 적절하게 조합되어 있고, 고급스럽습니다.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의 주방에 세팅을 해놓고 보니 잘 어울리고, 분위기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대용량이어서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많은 양을 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멀티쿠커의 경우, 2L 용량이고, 찜기는 2단으로 되어 있어서 가족 수가 많거나 손님이 많더라도 시간 단축할 수 있는 대용량입니다.

 

기능은 8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냉동만두와 냄비 요리, 육류, 보온과 스팀 소독, 찐 계란, 찐 감자, 찜 요리를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고, 냄비 요리의 경우 출력(W)을 조정하여 적절한 온도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단점

전원선

키친아트 멀티쿠커 & 찜기는 220v 전기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그래서 주방 주변의 콘센트에 플러그를 연결해야 하는데, 전원선이 좀 짧습니다.

 

물론, 믹서기나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의 전열 주방 도구들은 안전 때문인지 전원선이 짧은 경우가 많지만, 키친아트 멀티쿠커 & 찜기는 유난히 짧게 느껴집니다.

 

부피는 슬림하면서 3 in 1의 위로 높은 편이지만, 코드 선이 짧아서 주방 어디에 놓을지 좀 난감합니다. 다행히도 콘센트가 주방 한편에 따로 있어서 어렵지 않게 놓기는 했습니다.

 

본체에는 샤브샤브나 라면, 국물 요리를 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는데, 아쉽게도 통 세척을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체 위의 찜기 2단은 분리 세척이 가능하여 언제나 깨끗하게 할 수 있지만, 본체를 닦을 때는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연마제 제거 잔재물

마지막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연마제 제거입니다. 키친아트가 저렴한 가격이라서 그런지 연마제 작업할 때 검은색 물질이 정말 끝없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스테인리스 프라이팬, 냄비, 그리고 스타벅스 텀블러 등을 연마제 제거 작업을 해보았지만, 이것만큼 힘들거나 많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스테인리스라서 어느 정도 시간과 불편함을 감수하였지만, 2시간 동안 올리브오일과 키친타월로 닦아도 계속 나왔습니다. 특히, 모서리 부분과 찜기 안과 바닥에는 도대체 언제 끝낼 수 있을지 답답할 정도로 오염이 심했습니다.

 

그래서 쿠팡에서 찜기를 검색해 보았는데, 키친아트 3 in 1 제품이 상위권이고, 이미 구매한 리뷰를 보아도 연마제에 대해 특별한 글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유독 이 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분들은 큰 어려움이 없거나 하지 않은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로 검은 물질의 연마제 작업을 오랫동안, 그리고 힘들게 할 줄은 몰랐습니다.

 

위생을 중요시하게 여기는 우리 가족은 매우 당황스럽고, 힘들었습니다. 2시간 동안 연마제 작업을 해도 마음은 시원하고 깨끗하지 못했지만, 마지막 단계로 베이킹소다를 묻혀놓고 씻는 것으로 마무리는 하였습니다.

 

 

 

 

 

사용법

작동 중인 멀티쿠커

첫 요리로 만두를 쪄서 먹었습니다. 전기 멀티쿠커라서 다양한 국물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지만, 이미 국물용 도구들은 많고, 찜기가 필요했기에 만두를 쪄서 먹는 기능과 편의성은 참 좋습니다.

 

간단하게 모드 전환 버튼을 선택해서 작동하였고, 소음이 적고, 10분 정도의 시간에 완전하게 만두를 찔 수 있습니다. 본체에 물을 담고, 찐 후에 세척도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체를 닦을 때는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만두, 감자, 고구마를 자주 쪄서 먹는데,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찜기를 이용할 수 있어서 좋고, 샤브샤브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 방법이 쉬워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기본 8가지 모드 설정 버튼으로 세팅을 할 수 있고, 샤브샤브와 같은 냄비 요리는 세기 강약을 출력(W)을 조절하여 할 수 있습니다.

 

 

 

 

 

비추천 후기

디자인, 기능, 편의성, 가격을 생각하면 키친아트 전기 멀티쿠커 & 찜기는 참 좋은 주방용품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단점을 생각하면 또다시 구매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만한 가격에 다양한 기능과 편의, 대용량, 디자인은 없는데, 연마제 작업만 아니면 괜찮은 분들이 구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가족과 같이 위생을 중요시하는 분들이라면 2시간 정도의 연마제 제거 작업을 거쳐야만 원하는 국물 요리와 찜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적극적으로 추천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괜찮은 멀티쿠커 & 찜기이지만, 비추천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안타깝고, 이 후기 리뷰를 참고하셔서 구입 및 사용하시는 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테팔 티타늄 인덕션 24cm 양수냄비 블라썸 민트 후기

테팔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브랜드입니다. 최근에 블라썸 시리즈 중 하나인 인덕션(IH) 티타늄 양수 냄비 24cm 민트 컬러를 구입하였는데, 기본적으로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뿐만 아니라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