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안(KAN)은 프리스비에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번에 맥세이프 듀오 및 3in1 애플 아이폰 고속 무선충전기를 구입하였는데, 거치대 역할도 가능합니다. 기능을 기본으로 배송, 가격 등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리뷰 후기를 자세히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 및 거치대

애플 아이폰15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톡, 그립톡, 핑거링 등의 맥세이프 기능을 활용한 편의 도구를 열심히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손가락 및 손목의 편의성 뿐만 아니라 거치도 가능하면서 충전도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가장 매리트 있는 제품으로 UAG 맥세이프 스마트링(핑거링)과 15W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를 마음에 두고 구매할지 여부를 조율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인스타그램의 tap.mygear 피드 게시글에서 케이안 맥세이프 3in1 무선충전기 및 거치대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바로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를 완료하였습니다.

 

UAG, ESR, 슈피겐 등 이름만 언급하여도 유명한 다양한 제품을 제치고 처음 들어보는 케이안을 구매한 것은 단순히 아이폰만 거치하거나 충전하는 게 아니라, 애플워치와 에어팟까지 충전할 수 있는 기능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안 3in1 듀오

케이안 맥세이프 듀오 충전기

얼핏 보면 3in1와 듀오(DUO)라는 이름이 상충하는 것 같습니다. 2가지 기능, 또는 3가지 기능이 겹치는 것인데, 다양한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 아이폰의 맥세이프(MagSafe)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하면서 거치대의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측면에서 듀오가 맞습니다. 이 기능은 UAG 15W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차별점을 둔 것은 3in1 기능인데, 애플 아이폰의 최대 15W 맥세이프 고속 충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펼치면 5W로 에어팟을 충전하면서 2.5W로는 애플워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즉, 기본적으로 맥세이프 기능을 활용한 애플 아이폰(Apple iPhone)의 충전기 및 거치대의 역할을 하면서 펼치면 에어팟(Air Pods), 워치(Watch)까지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는 맥세이프 듀오(MagSafe DUO)가 있습니다. 2in1 기능을 지닌 애플 정품을 모티브로 하여 아이폰의 맥세이프 충전 및 거치대로의 역할까지 추가한 것이 참신하고, 매우 유용합니다.

 

 

가격

아이폰15 프로에 부착한 케이안 충전기

케이안(KAN)은 처음 보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이미 익숙하고, 유명하고, 인지도 있는 다른 제품이 아닌 케이안을 선택한 것은 위에서 살펴본 기능과 가격입니다.

 

UAG의 경우, 맥세이프 핑거링은 3만원이 넘고, 충전기는 6만원이 넘습니다. 디자인부터 고급스럽고, 브랜드 특유의 매리트가 충분합니다.

 

그에 비해 케이안은 브랜드 명성은 부족하지만, 다양한 기능이 있으면서 이벤트 가격으로 4만원이 안되는 가격이 참 좋습니다.

 

무엇보다 프리스비(Frisbee)에 공식으로 입점하여 있기 때문에 기능은 물론 품질면에서도 신뢰할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정가는 6만 9천원 정도인데, 출시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얼마 정도에 판매할지 궁금합니다. 차후에 케이안의 다른 제품도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배송

사용해 보니, 상당히 만족감이 높습니다. 그런데, 가장 놀라웠던 것은 바로 배송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구입하면 대다수의 브랜드가 CJ 또는 롯데택배를 이용하며 배송합니다.

 

케이안 맥세이프 3in1을 구입하면서 당연히 CJ 택배로 올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저녁 늦게 주문하였음에도 다음 날 저녁에 매우 빠르게 받았습니다.

 

물론 네이버에는 쿠팡을 견제하여 로켓배송 서비스와 비슷한 도착 보장이 있습니다. 다른 케이안 제품은 도착 보장에 등록되어 있지만, 맥세이프 고속 듀오 무선충전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늦은 저녁 구매 다음 날, 핑퐁(pingpong)에서 배송 예정이라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CJ, 롯데 택배와 같은 익숙한 곳이 아니라서 처음에는 뜬금없는 피싱 문자가 아닐까 걱정을 하였는데, 검색을 해보니, 오늘 도착 보장 당일배송 업체입니다.

 

보내는 곳은 에이블로지스이고, 공동현관 출입 방법을 입력하라고 하여, 상세하게 확인 후, 카카오톡에서 입력을 완료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택배 기업이 아닌, 당일배송 업체인 핑퐁을 선택한 것은 탁월한 전략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경험하는 만족도가 높아서 만일, 핑퐁 배송 서비스를 하는 제품이 있다면 선택할 수 있는 퍼센트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기능

케이안 맥세이프 충전기

출시 기념 이벤트(EVENT)로 가격 할인을 포함하여 애플워치 스트랩을 증정하는데, 그만큼 저렴한 퀄리티로 보입니다. 조만간 애플워치 9를 구입할 생각인데, 간편하게 한시적으로 착용할 정도의 품질인 것 같습니다.

 

케이안 듀오 무선충전기 및 거치대(별도의 모델명은 없습니다)의 무게는 무게 45g이고, 두께는 11.5mm로 기능에 비해 비교적 얇은 편입니다.

 

크기는 정사각형의 5.9cm인데, 일반적인 신용카드 사이즈가 8.5cm인 것을 생각하면 사용할 때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습니다.

 

컬러는 화이트(White)와 블랙(Black) 2가지 종류가 있고, 개인적으로는 심플하고 깔끔한 화이트를 선택했는데, 잘한 것 같습니다.

 

 

 

 

 

발열

아이폰15 프로 충전 중

UAG가 아닌 케이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과열 및 과전압 방지, 과충전 및 과전류 보호 기능의 있고 없고 차이입니다.

 

맥세이프 충전기의 한계는 바로 발열입니다. MFM 애플 인증 정품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더라도 어느 정도의 발열은 있습니다.

 

슈피겐 휴대용 맥세이프 고속 무선 충전기의 경우, MFM 인증을 받지 않은 것도 있지만, 발열이 너무나 심해서 몇 번 사용해 보고 보관하고 있습니다.

 

UAG 또한 과열 및 과전압과 같은 문구 자체가 없고, Q&A로 문의한 결과, 기본적인 발열은 있지만, 아이폰 자체에 부담되지는 않는다고 말하였습니다.

 

케이안은 프리스비에 입점한 브랜드이고, 발열 대비 안전하다는 안내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고민 없이 바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정격 출력을 하는 충전기를 사용한다면 맥세이프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발열이 있지만, 슈피겐처럼 심하지 않습니다.

 

아이폰15 프로는 USB-C로 충전할 수 있는데, 유선 충전을 해도 기본적인 발열은 있습니다. 딱 그 정도의 발열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만족 후기

맥세이프 기능을 활용한 그립톡, 스마트링, 충전기, 거치대 등 정말 많은 시간 고르고 또 골랐는데, 우연한 기회로 케이안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충실한 기능과 적은 발열, 프리스비 입점사로 신뢰할 수 있는 품질, 이벤트 가격으로 비교적 저렴한 매리트가 있는 제품입니다.

 

상당히 만족스럽고, 기본에도 충실한 충전기 및 거치대이기 때문에 차후에 추가로 구매하여 다른 가족들도 사용할 수 있게 할 생각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우연히 알게 된 케이안 제품인데, 만족하여 필요한 다른 액세서리도 둘러보고 있습니다. 필요한 분께 추천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초텍 애플 아이폰, 애플워치 MFM 맥세이프 3in1 고속 무선충전기 T589-F 후기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모두 충전할 수 있는 3in1 고속 무선충전기 중에서 초텍의 T589-F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좀 있지만, 만족감이 충분합니다. 다른 제조사와 비교 내용과 자세한 후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