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웨이 공기청정기 구형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엣모스피어에 빨간불이 들어와서 그동안 사용하던 삼성필터 호환용으로 재구매를 하였고, 이벤트 가격으로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필터 교환 방법과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암웨이 공기청정기 구형

암웨이 공기청정기는 신형과 구형이 있습니다. 구형은 이미 수년 전에 단종이 되었고, 신형은 엣모스피어 스카이(Amway Atmosphere SKY), 블루(Blue)와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디지털 디바이스나 가전 등 최신 제품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신제품이 출시되면 거의 바로 바꾸는 성향인데, 암웨이 공기청정기는 여전히 구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른 브랜드 공기청정기도 있는데, 내구성과 품질, 필터 교체 후, 성능 등은 넘사벽 수준인 것 같습니다.

 

구매한 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고, 제조연월일을 확인해 보면 거의 10년 가까이 된 공기청정기임에도 여전히 잘 작동한다는 것 자체로, 무엇보다 동일한 성능을 내고 있다는 것이 놀라울 뿐입니다.

 

 

 

 

 

가격

엣모스피어 구형 필터는 여전히 암웨이 공식 홈페이지(amway.co.kr/shop)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가는 탈취필터가 12만원 정도이고, 집진 헤파필터는 17만원 정도입니다.

 

 

집진 필터

일반적으로는 교체할 때 두 개 모두 한꺼번에 구입하곤 하는데, 가격만 놓고 보면 30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상당히 부담스러운 수준입니다.

 

그래서 수년 전부터 암웨이 호환 필터(삼성필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정가와 비교하면 1/6 정도의 수준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아서 좋습니다.

 

이번에도 엣모스피어 구형의 필터 LED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먼지 거름망과 탈취필터에 빨간불이, 집진 필터는 교체 시기가 아니었지만, 우연하게도 삼성필터에서 가격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작년을 기억하면, 탈취필터와 헤파필터 모두 7만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배송비 포함하여 5만원이 안 되는 가격이어서 바로 구입하고, 교체하였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집진 필터 컬러는 순백색입니다. 1년 가까이 사용한 집진(헤파) 필터의 컬러는 어두워졌습니다. 그만큼 유해한 공기와 바이러스를 담고 있다는 뜻입니다. 1년에 한번 정도는 꼭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엣모스피어 빨간불

엣모스피어 구형 공기청정기에서 빨간불이 들어오는 시기는 탈취필터는 1년, 헤파(집진) 필터는 1년 반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사용해도 되지만, 교체할 때 동시에 하면 확실히 방 안 공기가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용할 때는 모르는데, 호환 필터라고 하여도 헤파 및 탈취 필터 모두를 교체해 놓고 아무런 생각 없이 방안에 들어오더라도 상쾌한 느낌이 가득할 정도입니다.

 

 

필터 교환 방법

탈취 필터

삼성필터는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구입하였습니다. 호환 필터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엣모스피어에 집진 필터 장착까지 가능한 모델은 THE 프리미엄 탈취필터, 헤파필터입니다.

 

THE 프리미엄이 아닌 기본형은 집진 필터 고정 날개가 없기 때문에 완벽한 성능을 낼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최상위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성필터를 처음으로 구입한 시기는 약 3년 전으로 기억하는데, 호환 필터가 제 성능을 내줄지 의문이 많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니, 정품과 비슷한 수준으로 보입니다.

 

물론 가장 좋은 것은 암웨이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가격이 5배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개인의 상황에 맞게 판단하여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면부의 거름망은 물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에는 먼지 흡입만 하다가 강한 수압으로 깨끗하게 씻어주었고, 탈취필터를 삽입하고, 헤파필터를 장착해 주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필터를 리셋하는 것입니다. 빨간불이 들어오는 바로 아랫부분에 송곳이나 샤프처럼 뾰족한 도구를 이용하여 1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깜빡이면서 그린 컬러의 LED가 점등됩니다.

 

그러면, 1년에서 1년 반 후에 새로운 필터로 교체해 주면 끝입니다. 내년에도 이맘때에 다시 새로운 호환 필터로 교체하여 꾸준하게 사용할 생각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암웨이 엣모스피어 구형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후기

지금까지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봤는데,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암웨이 엣모스피어입니다. 신제품인 스카이도 있지만, 구형 모델을 10년 넘게 사용했음에도 필터 교체만 하면 정상 가동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