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가지 종류의 헤드폰 스탠드를 구입했습니다. 유선 및 무선(블루투스) 모두 거치할 수 있고, 심플한 디자인과 구성에 가격이 저렴해서 좋습니다. 사용해 보니, 굳이 더 비싼 거치대가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by 알리익스프레스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는 데 재미가 들렸습니다. 그래서 하루에도 여러 번 앱(App)을 실행해서 저렴하면서 괜찮은 제품이 없는지 찾아보곤 합니다.

 

알리에서 쇼핑을 해본 분은 아시겠지만, 모바일 및 앱의 첫 화면에 천원마트와 선착순 50% 할인, 많이 살수록 할인 UP, 꽁돈대첩 등의 프로모션 코너가 있습니다.

 

각 코너를 하루에 한 번은 꼭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제품은 부담 없는 가격과 배송비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중국에서 오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빨리 배송되기 때문에 가격 대비 품질, 기능에 상당한 매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중국 기업이라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국내의 대다수 제품이 중국 OEM이거나 중국에서 제조한 것을 직접 수입해서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의 다른 판매자로부터 사든지, 아니면 알리에서 직접 내가 구매하든지 둘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구입하는 것도 좋겠다는 판단에 쇼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알리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이 저렴하거나 좋은 것은 아닙니다. 유명 브랜드의 경우(로지텍 마우스, 앤커 등) 국내보다 더 비싼 경우가 있고, 저렴하다고 해서 구매했다가 여러 가지 이유로 쉽게 반품이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쇼핑하면서 알게 된 것은 Baseus와 같은 품질과 기술력 있는 중국 테크 제품은 구매해도 비교적 안전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외의 다른 중국 브랜드 역시 잘 찾아보면 국내 회사보다 저렴하면서 품질이 괜찮은 게 많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추천할 수 있는 중국 브랜드 제품을 사거나 이름은 없더라도 저렴하여 부담 없이 사용해도 괜찮은 액세서리 종류는 자주 사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중 하나가 헤드폰 스탠드입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스탠드 2가지

알리에서 천원마트를 방문하면 같은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3가지 이상의 제품을 골라야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한적이긴 하지만 더 저렴해서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같은 상품이더라도 천원 마트 내의 동일 제품은 품절인 옵션이 많습니다.

 

 

헤드폰과 스탠드

이번에 구매한 헤드폰 스탠드 2가지 역시 개별 구매 시에는 더 비싸지만, 천원 마트에서 선택할 수 있어서 비교 차원에서 조금은 다른 모델로 구입하였습니다.

 

화이트 컬러의 가격은 천원 마트 기준으로 2천 원 정도이고, 블랙 컬러는 3천 원 정도입니다. 정가는 배 이상입니다. 두 가지 헤드폰 거치대가 무엇이 다른지 상세페이지와 후기를 살펴보니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공통점

헤드폰 스탠드 2가지

먼저, 두 제품 모두 상당히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국내 다수의 쇼핑몰에서 헤드폰 거치대를 검색해보지는 않았지만, 2~3천 원의 가격은 찾아볼 수 없을 것입니다. 물론 비싼 만큼 값어치가 있고, 더 견고하고, 디자인이 좋은 것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하면서 느낀 점은 이 정도만 해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굳이 더 비싼 것보다 차라리 그 가격에 알리에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더 사서 사용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구조가 동일합니다. 헤드폰을 올려놓는 상판 소재는 TPU이고, 지지대는 알루미늄 합금(aluminum alloy)으로 되어 있습니다. 바닥은 ABS 소재의 플라스틱입니다. 바닥 면은 미끄러지지 않도록 논슬립 패드(Non-slip pad)가 붙여져 있습니다.

 

 

 

차이점

박스

화이트 컬러의 영문 명칭은 headset stand, 블랙 컬러의 영문 이름은 headphone stand 또는 Earphone bracket(상세 페이지 내)입니다. 비슷한 것 같지만, 타깃이 다른 것 같습니다.

 

크기도 다릅니다. 흰색 스탠드의 사이즈는 높이 23cm, 가로 및 너비 10.5cm이고, 검은색 거치대는 높이 22cm, 가로 및 너비 9.5cm입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가격은 흰색이 2천원 정도, 검은색이 3천 원 정도입니다. 물론 천원 마트의 할인 가격이고, 정가는 그것보다 2배 이상입니다.

 

비교하면서 구매할 때, 블랙 컬러의 스탠드가 더 비쌌기 때문에 특별한 점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막상 받아서 조립을 해보니, 소재가 동일하면서 크기가 더 작고, 약간은 더 고급스럽게 보이는 정도(색상 차이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뿐입니다. 모든 면이 비슷합니다.

 

단, 헤드폰을 올려놓는 상단의 TPU 소재가 화이트 컬러는 단단하지만, 블랙 컬러 스탠드는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헤드폰의 유형에 맞게 자연스럽게 펼쳐지는 느낌이 납니다. 그만큼 유연하여서 블루투스 헤드폰 거치 시에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구매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헤드폰 스탠드를 검색하면 저렴한 것부터 조금은 더 비싼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최상단에 나오는 천원 마트 입점품을 고르면 적당한 품질에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이름은 Digitaling Store이고, 후기를 보면 괜찮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저렴한 만큼 한 번쯤 구매해서 경험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천원 마트 상품 3가지 중 화이트 컬러의 헤드폰 스탠드를 사봤는데, 괜찮아서 이번에 블랙 및 화이트 컬러 각 상품을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여러 가지 블루투스 헤드폰을 올려놓으니 그다지 저렴해 보이지도 않고, 심플하면서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여 부담이 없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베이스어스 보위 Baseus Bowie D05 블루투스 헤드폰 후기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레노버 블루투스 이어폰과 베이스어스(Baseus)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매하였습니다. 중국 제품이지만 기본적인 품질과 기능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하며 사용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