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레노버 블루투스 이어폰과 베이스어스(Baseus)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매하였습니다. 중국 제품이지만 기본적인 품질과 기능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서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그중에서 보위(Bowie) D05 후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보위(Bowie) D05 가격

베이스어스는 중국 브랜드입니다. 국내에 공식 홈페이지도 있고, 공식 스토어(네이버 스마트스토어)도 있습니다. 베이스어스는 보조배터리와 충전기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 여름맞이 이벤트를 통해 블루투스 헤드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보위(Bowie) D05와 H1 중에 하나를 선택하려고 했고, 상세 페이지와 후기를 살펴보며 최종적으로 D05를 구매하였습니다.

 

 

베이스어스 D05

H1의 경우에는 노이즈 캔슬링이 되고, 기능이 더 많고, 가격도 조금 더 비쌌지만, 후기 리뷰 중에 좋지 않은 글이 더러 있었습니다. 하지만, D05는 좋다는 후기가 많아서 장바구니에 담아 놓았다가 핫딜(꽁돈대첩)을 통해서 2만 원에 구입하였습니다.

 

현재 가격을 살펴보니, 4만 원 전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예상보다 아주 마음에 들어서 득템 한 좋은 기분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베이스어스(Baseus) 블루투스 헤드폰 기능

H1에는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D05에는 노캔이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밀폐가 잘 되고, 오버이어 헤드셋 특성으로 소음은 어느 정도 걸러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폰 패키지

베이스어스 보위 D05의 상세 페이지에서 말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40mm PET 다이어프램(diaphragm) 드라이버
  •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Neodymium magnet driver)
  • 3D 사운드 스테이지
  • 블루투스 버전 5.3
  • 최대 70시간 재생
  • 209g의 무게
  • 2개의 디바이스에 동시 연결
  • C to 3.5mm 케이블로 유선 연결 가능

개인적으로는 2만 원의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구매를 하였는데, 정가는 4~5만 원인 것을 보면, 기능 자체는 보급형 정도인 것 같습니다.

 

 

 

 

후기

노이즈 캔슬링만 없을 뿐 음량, 음질, 아날로그 버튼 작동, 블루투스 페어링 및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작동하면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 옆 모습

오버이어 방식답게 기본적인 차폐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밀폐력이 우수하고, 적당한 공간감과 균형을 이룬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통한 음질이나 통화 품질 역시 준수합니다. 소니 XM5와 같은 고급형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과 직접적인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가격에 비해 상당히 좋게 들립니다.

 

블루투스 연결 중에도 끊김이 없고, 아날로그 버튼의 작동도 부드러우면서 매우 빠른 반응 속도를 보입니다. 간혹 유선으로 듣고 싶을 경우에도 C to 3.5mm 케이블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접은 모습

그리고, 휴대할 때, 간편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면서 어느 정도 고급스럽게 보여서 외출해서도 착용할 수 있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이어패드는 인조 가죽으로 부드럽게 귀를 감싸면서 덮는 형태입니다. 다만, 여름의 무더운 계절 특성상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땀이 차기는 합니다. 그만큼 밀폐력이 좋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색상은 그레이(Space Grey)와 화이트(Stellar White) 2가지입니다. 이어폰의 경우에는 화이트를 구매했는데, 헤드폰은 조금 진한 색상이 좋을 것 같아서 그레이를 선택했습니다. 잘한 것 같습니다. 블랙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EQ 설정의 경우, Baseus 앱(App)을 다운로드하여 들어가서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중국에서 만든 앱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정보 유출의 우려로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충전 중 모습

그래도 아이폰에서는 배터리 위젯에서 잔량(퍼센트)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참 좋습니다. 최대 70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한번 완충하고 정말 오랫동안 들을 수 있어서 휴대성 자체로 참 좋습니다.

 

공식 무게는 209g인데,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다른 무선 헤드폰이 없어서 비교할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기본 2~3시간 듣고 난 후에 불편하지 않은 것을 보면 가벼운 것 같습니다.

 

알리에서 할인 행사로 한번 구매해 볼까 생각하여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기능, 품질 등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베이스어스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회사이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면이 있지만, 잘만 구입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차후에 다른 버전이나 H1도 구입해서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소니와 같이 고급 블루투스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렇게 가성비로 적당하게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레노버 블루투스 이어폰 thinkplus XT88 연결 사용법 단점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프로모션 기간에 레노버 thinkplus XT88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우 저렴한 가격에 준수한 품질과 기능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이 있어서 불편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