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인과 기본적인 음질이 우수한 마샬 엠버튼2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정품 및 가품 구별 방법, 그리고 스테레오 기능 부재와 무게와 같은 단점 중심의 자세한 후기 살펴보시고, 음악 감상 및 사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마샬 엠버튼2 정품 가품 구별 방법

마샬 엠버튼2

마샬 엠버튼2(Marshall Emberton II) 블루투스 스피커는 휴대용으로 적합한 컴팩트한 사격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마샬만의 상징적인 앰프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바이스 본체 상단에는 황동색(금색)의 금속 소재의 조그셔틀(조이스틱)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엠버튼2 포함하여 다양한 마샬 스피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서 중국 알리와 같은 곳에 위조된 가품(짝퉁, 가짜) 종류가 참 많기 때문에 소비코(SOVICO) 정품을 구매하지 않는다면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리에서 정품 아닌 가품 마샬 스피커를 구매한 적이 있는데, 디테일한 부분을 직접 비교하면서 보지 않는다면 제대로 구분하지 못할 만큼 외형적으로는 거의 똑같은 모습입니다. 단, 가장 중요한 공식 마샬 앱(Marshall App) 연동은 불가합니다. 가품은 블루투스 연결 시 등록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엠버튼2 정품은 공식 앱에서 EQ 조절 및 스택 모드 연동이 가능하지만, 가품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외부 디자인은 거의 똑같은 수준이지만, 앰프 스타일의 디테일에서 분명하게 다른 차이 있으며, 이음새나 마감 품질 역시 깔끔하지 않고 그릴이 불규칙하거나 삐뚤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품 마샬 로고 역시 선명하지 않게 컬러가 흐릿하거나 비뚤어질 때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IP67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제공하여서 혹시 모를 침수 사고에도 안심할 수 있지만, 가품 품질을 생각했을 때는 수영장, 바다(해변), 캠핑 등 야외에서 사용할 때는 고장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무엇보다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소비코(Sovico) 정품 정가는 28만 9천원이지만, 알리 등 가품인 경우에는 10만원 초중반, 또는 그 이하인 경우도 많습니다. 알리 외에도 네이버 쇼핑, 쿠팡 등 다양한 온라인몰에도 판매가는 물론이고, 배송비 등을 자세하게 살펴봐야만 정품 가품 사실 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가품은 대부분 중국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세밀한 기능을 제외하고, 조작 및 출력 부분에서 크게 불편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가격 면으로 인해 가품을 구매하게 되는데, 한 번쯤 경험해 볼 의향이라면 직접 구입해서 사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제대로 사용해 볼 생각이라면 조금 비싸더라도 소비코 정품을 추천합니다.

 

 

 

 

단점 및 후기

개인적으로 느끼는 엠버튼2 단점은 출력입니다. 한 대를 사용하더라도 기본적인 출력 자체는 무난하지만, 제대로 된 스테레오 모드를 위해 스택 연결을 하더라도 좌, 우 채널 구분 없이 동일한 소리가 출력되는 것은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이지만, 조금은 무거운 무게가 단점이기도 합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는 있지만, 엠버튼3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더 가볍게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단점 외에 마샬 엠버튼2는 특유의 멋스러운 디자인과 준수한 배터리 성능, 기본적은 음질 등 장점이 많은 디바이스입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고,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꼭 한번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