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크

마샬 미들톤(미들턴) 스피커 후기

테크 앤 라이프 2024. 8. 27. 21:47

마샬 미들톤(미들턴)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타깃은 프리미엄입니다. 앰버튼 대비 더 크고, 무거우며,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방수 등급 또한 더 높은 수준이고, 파워뱅크 및 스택 모드 지원합니다. 자세한 후기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스펙

마샬 미들톤 크기는 109 x 230 x 95mm이고, 무게는 1.8kg으로 휴대용 블루투스 중에서 무거운 축에 속합니다. 컬러는 블랙(Black and Brass), 크림(Cream) 2가지 종류입니다.

 

 

사운드 성능

마샬 미들톤((Marshall Middleton)은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쿼드 스피커(Quad Speaker)로 구성되어 있고, 3/5 인치 트위터(Tweeter, 고음) 2개, 3인치 우퍼(Woofer, 저음) 2개,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 Radiator) 2개의 드라이버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이내믹 라우드니스(Dynamic Loudness) 기능으로, 모든 볼륨 레벨에서 선명한 소리(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앰버튼 미니 스피커보다는 작지만, 중간 크기에 상당히 놀라울 정도로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앰버튼2 대비 스테레오 분리가 뛰어나고, 몰입감이 참 좋습니다. 베이스 역시 깊고 풍부하고, 큰 출력을 내주면서도 부드럽게 방 전체를 채우는 사운드입니다.

 

가격은 앰버튼보다 비싸기 때문에 당연하겠지만, 프리미엄 가격에 걸맞은 고품질 사운드라고 느껴지고, 실내 또는 실외 어디에서나 수준 높은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디자인 및 내구성

미들톤(미들턴)은 마샬의 고유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견고한 내구성도 우수하며, 방진 및 방수 등급은 IP67로, 최대 30분 동안 1m 깊이의 물속에 잠겨 있더라도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방진 기능으로, 먼지나 작은 입자로부터 온전히 보호할 수 있고, 방수 기능 또한 우수하여서 캠핑, 해변 또는 수영장 등 우발적인 침수 사고에서 견딜 수 있을 정도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고, 완전 방전 상태에서 완충까지 4시간에서 5시간 정도 소요되는 듯합니다. 급속 충전 기능 역시 탑재되어 있어서 20분 충전 시 최대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또한 있습니다.

 

 

 

 

추가 기능

여러 대의 미들톤 스피커 연결하여 더욱 큰 사운드를 만들어서 감상할 수 있고, 파워뱅크 기능이 적용되어 마샬 미들톤이 마치 보조배터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및 갤럭시 등 다른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은 5.1입니다.

 

 

특이한 점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유선 연결하지 않아도 OTA(Over the Air)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여 무선(Wi-Fi) 환경에서 자동으로 펌업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또한, 미들턴 소재가 재생 플라스틱 55%로 구성되어 있어서 친환경 스피커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격

일반적으로 마샬 스피커 구입을 해외 직구(미국, 중국 등)를 통해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때로는 품질이 좋은 스피커를 받을 수 있지만, 정품인지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없고, 가품으로 하자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당연히 AS(서비스) 가능성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비싸더라도 정품을 선호하는데, 마샬 소비코(SOVICO AV) 정품 미들톤 정가는 48만 9천원이며, SSG닷컴, N정품몰(네이버 스토어) 등에서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