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피겐 액세서리 품질은 상당히 뛰어납니다. 아이폰15 프로 네츄럴티타늄 케이스로 슈피겐의 울트라,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을 구매하여 사용해 보았는데, 장단점이 있지만, 모두 뛰어난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비교 사용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슈피겐 케이스

아이폰15 프로 네츄럴티타늄을 구매하면서 슈피겐의 강화유리와 여러 종류의 케이스를 주문하였습니다. 예전에는 다른 브랜드와 비교 검색하며 가성비 위주로 샀다면, 이번에는 슈피겐에서 바로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아이폰이나 갤럭시를 출시 초기에 사면 1년에서 2년 동안 강화유리와 케이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케이스를 자주 구매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한번 사면 다른 스마트폰을 교체하기 전까지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성비 좋기로 소문한 링케, ESR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그것들보다 가격은 조금 더 있지만, 품질과 브랜드 평판이 높은 슈피겐을 선택하였습니다.

 

약 한 달 동안 슈피겐의 강화유리, 맥세이프 케이스인 울트라 하이브리드 맥핏, 그리고 에어스킨 투명 슬림 하이브리드 맥핏, 클래식 C1 맥핏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기대했던 그대로 슈피겐 케이스와 액세서리 품질은 매우 좋습니다. 불만이 있던 것은 전혀 없을 정도로 상당한 만족감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슈피겐 울트라 하이브리드와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을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비슷한 듯하면서 조금은 다른 2가지 맥세이프 케이스입니다.

 

 

 

 

 

울트라 하이브리드

슈피겐 에어스킨, 울트라 하이브리드 맥핏 케이스
에어스킨(좌) / 울트라(우)

슈피겐의 대표적인 케이스 종류인 울트라 하이브리드는 일반 버전이 있고, 맥세이프 기능이 탑재된 맥핏(MagFit)이 있습니다.

 

타 브랜드와 비교해 보면, 슈피겐 맥핏 시리즈의 견고함과 내구성은 더 우수해 보입니다. 맥세이프 기능의 마그네틱 모양이 케이스 내부에 삽입되어 있어서 긁히거나 먼지와 같은 이물질이 묻어나지 않습니다.

 

투명 그대로의 느낌을 살려서 애플 특유의 감성을 보여주고, 맥세이프 충전과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울트라 하이브리드 맥핏 중에서 여러 종류가 있는데, 탄소 섬유 느낌이 나는 카본파이버를 선택하였습니다. 더 고급스럽고, 견고한 느낌이 강합니다.

 

 

에어스킨 맥핏과 비교

두께 비교
울트라(위) / 에어스킨(아래)

에어스킨은 울트라 하이브리드와 비슷하면서 투명하고, 슬림한 모양의 맥세이프 케이스입니다. 기본적인 보호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울트라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그립감입니다. 울트라 하이브리드 맥핏은 보호력 중심의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잡았을 때, 약간은 두툼하고 튼튼한 이미지입니다.

 

반면, 에어스킨의 경우, 기본적인 보호가 되면서 더 슬림하여서 잡았을 때 느낌이 아이폰15 프로를 그대로 잡는 것 같은 그립감이 우수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보호력이 뛰어난 케이스를 많이 사용해 왔는데, 슈피겐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을 장착하고 사용해 보니, 준수한 보호가 되면서 잡는 느낌이 더욱 좋아서 만족감이 더 높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굳이 울트라와 같은 더 튼튼한 케이스보다는 얇고 슬림하고, 조금은 더 작은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만 구매할 것 같습니다.

 

 

 

 

 

사용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울트라와 에어스킨은 비슷한 듯하면서 디테일한 부분에서 다릅니다. 슈피겐 특유의 보호가 잘되는 케이스이고, 맥세이프 기능이 가능한 공통점이 있지만, 사용 스타일은 다릅니다.

 

울트라 하이브리드 맥핏은 투명하고, 맥세이프 기능이 되고, 떨어트려도 안전할 정도로 보호력 중심의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슈피겐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은 최소한의 보호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너비, 두께 등이 더 슬림하고, 그립감은 더 우수합니다.

 

두 가지 모두를 구매하게 되어 비교해 보면서 더 만족스러운 것은 에어스킨입니다. 물론 울트라 역시 뛰어난 케이스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개인적으로 더 호감이 가는 것은 에어스킨입니다.

 

울트라, 에어스킨 모두 TPU 소재(후면은 PC)의 케이스이기 때문에 변색이 될 수밖에 없을 텐데, 겨울에는 울트라를, 봄부터 여름까지는 에어스킨을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2가지 맥세이프 케이스를 비교하니까 더 좋고 나쁘다는 것을 판단하게 되지만, 슈피겐의 기본 품질은 뛰어나기 때문에 사용성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슈피겐 아이폰15 프로 클래식 C1 맥핏 맥세이프 케이스 디자인 후기

슈피겐(Spigen)은 애플 아이맥 G3의 25주년 스페셜 에디션으로 클래식 C1 맥핏 맥세이프 케이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맥스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케이스입니다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