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15 프로 시리즈의 대표 색상인 네츄럴티타늄을 티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정가 그대로이지만, 여러 혜택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발열도 없고, 더 최적화된 모습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자세한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티다이렉트샵 구매

갤럭시S20 플러스를 마지막으로 다시 애플 생태계로 들어왔습니다. 아이폰13 프로를 사용하다가 이번에 아이폰15 프로 구매를 결정하고, 티다이렉트샵(SK T Direct Shop)에서 사전 예약을 하였습니다.

 

흔히 애플 공식 홈페이지(공홈), 쿠팡, 11번가 등에서 카드 할인을 받아 자급제 폰을 구매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티다이렉트샵에서 구입하고 있습니다.

 

방구석 리뷰룸에서도 나왔던 것처럼 티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하면 메인 컬러 주문 시에도 품절이 되어 안될 경우가 없습니다.

 

13 프로 때도 그렇고, 이번에도 무난하게 대표 색상인 네츄럴티타늄 선택을 성공하였고, 공식 출시 당일(10월 13일 금요일)에 우체국 택배를 통해 받았습니다.

 

 

 

 

 

가격

아이폰15 프로의 정가는 155만 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쿠팡에서 성공하신 분들은 본인이 소지한 카드를 통해 10% 전후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티다에서는 정가 그대로입니다.

 

그래도 한 가지 혜택을 받았는데, 에이닷(A dot)에서 게임 이벤트로 3만 원 할인 쿠폰을 받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티다팩으로 UT를 선택하였고, 12개월 동안 할인을 받을 수 있다니 샘샘(Same Same)인 것 같습니다.

 

 

색상

아이폰15 프로 네츄럴티타늄

아이폰15 프로의 메인 컬러인 네츄럴티타늄을 선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화이트 컬러를 생각하였다가 이번에는 대표 색상을 한번 사보고자 선택했고, 실제로 받아보고 무척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약간 밝은 그레이 색상인데, 이게 오묘한 느낌이 물씬 납니다. 보고 있으면 흐뭇해지고, 심심한 듯하면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물론 케이스를 씌우서 사용할 테지만, 투명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할 때는 미려한 모습 그대로를 보일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진심 후기

아이폰15프로 후면

14 프로와는 USB-C 적용 외에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13 프로와 비교하면 조금의 성능 향상과 더 부드러워진 UI 및 애니메이션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래도 USB-C로 바뀌어서 편의성 측면에서는 참 좋습니다. 기존에는 항상 라이트닝 케이블을 챙기고 다녔는데, 이제는 넘쳐나는 USB 타입 C 케이블 덕분에 어딜 가도 무난하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V와 미러링이 쉽게 되고, 외장 SSD와 같은 저장 매체에도 손쉽게 연결하여 데이터를 이동할 수 있어서 유럽 연합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한국 정식 발매(정발) 전에 일어났던 발열이나 변색 논란은 제 아이폰15 프로 네츄럴티타늄과 전혀 무관합니다. 충전할 때도 발열이 거의 없습니다.

 

아이폰13 프로의 경우, 운전 중에 충전하거나 맥세이프 충전기로 충전을 할 때도 발열이 상당했습니다. 그런데, 15 프로는 거의 없습니다. 뽑기를 잘한 것인지는 몰라도 매우 안정적입니다.

 

컬러 역시 네츄럴티타늄이 진리입니다. 물론 16 시리즈가 나오면 퇴색되긴 하겠지만, 지금으로서는 네츄럴티타늄 컬러가 정말 아름답게 보입니다.

 

 

 

 

 

단점

한 가지 단점을 언급하자면, 화면 상시표시(AOD, Always On Display) 기능을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꽤 빠르게 됩니다. 그래서 놀랬습니다.

 

13 프로일 때는 무난하게 사용하면 저녁 퇴근 시점에 60~70%의 배터리가 남아 있곤 했는데, 최근 며칠간 사용해 보니, 80% 완충 후, 저녁 시간에 무려 20~30%까지 내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 상시표시에서 사용자화 메뉴의 배경화면 보기와 알림 보기를 꺼둔 상태입니다. 그리고, 테스트하면서 화면 상시표시도 끌까 생각 중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15 시리즈에서는 충전 최적화 기능을 통해 80% 한도까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옵션만 있었다면, 지금은 80%까지만 충전을 하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는 불편한 점이 전혀 없고, 역시 아이폰이 아이폰 했다고 말할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츄럴티타늄 컬러, 정말 진리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슈피겐 아이폰15 프로 맥세이프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 케이스 후기

애플 제품은 케이스를 장착해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 슈피겐을 가장 좋아하는데, 아이폰15 프로에는 맥세이프 기능이 탑재된 에어스킨 하이브리드 맥핏을 장착해서 사용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