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 카페를 만들면서 캡슐 커피머신과 함께 전동 우유 거품기가 있으면 참 좋습니다. 네스프레소, 드롱기, 일리처럼 고가의 우유 거품기가 있고,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와 같이 기본적인 기능을 탑재하면서 중저가로 접근하기 좋은 제품도 있습니다. 전동 우유 거품기인 샤오미와 제니퍼룸, 올리를 비교하며 추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우유 거품기의 필요성

캡슐 커피머신이 있을 때와 없을 때 커피를 즐기는 마음은 매우 다릅니다. 아메리카노를 즐겨 마시는 분에게 커피머신은 필수라고 볼 수 있지만, 우유 거품기는 선택사항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홈카페에 전동 우유 거품기가 있다면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커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전동 우유 거품기로 라떼 종류(카페라떼, 녹차, 초코, 말차 등)나 카푸치노, 카라멜 마키아토, 아인슈페너, 프라푸치노나 미숫가루와 핫초코 등의 다양한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나 드롱기, 일리처럼 보다 전문적인 제품이 있다면 좋겠지만, 실용적인 측면에서는 4~6만원의 가격으로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의 우유 거품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샤오미 / 제니퍼룸 / 올리의 가격과 공통 기능

 

가격

네스프레소의 에어로치노, 드롱기의 구름치노, 일리의 우유 거품기는 10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반면,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는 4~6만원 정도의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 좋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풍성하게 거품을 만들어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만들 수 있기에 인기가 많습니다.

 

 

공통 기능

샤오미와 제니퍼룸, 올리 모두 전기식의 전동 우유 거품기입니다. 우유로 거품을 만들 수 있고, 가열 기능을 제공합니다. 찬 우유를 따뜻하게 가열할 수 있지만, 반대로 우유를 차갑게 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사용 후에는 분리하여 세척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우유 거품기

 

샤오미 우유 거품기 사진베이스와 저그 사진
저그 사진본체 버튼 사진

거품 제조 최대용량은 150ml입니다. 가열할 경우에는 250ml입니다. 폼 버튼(실온, 뜨거운, 우유 데우기)이 탑재되어 있고, 실온 폼과 차가운 폼은 같은 기능을 합니다.

 

저그와 베이스를 모두 분리하여 저그(스테인리스)를 통 세척할 수 있습니다. 55도 이상의 고온이 될 경우에는 자동으로 차단하는 온도 제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니퍼룸

 

제니퍼룸 우유 거품기 사진통 내부 사진
우유를 담은 모습가열기 사진

거품 제조 최대용량은 125ml입니다. 가열할 경우에는 250ml입니다. 2가지 종류의 디스크가 있어서 거품기와 가열기를 교차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동할 수 있는 폼 버튼은 상온(차가운)과 뜨거운 폼 버튼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크를 교체할 때 거품과 가열을 이용할 수 있고, 65도까지 상승하였을 때 자동으로 온도가 차단되는 자동 온도 감지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조되어 있습니다.

 

 

 

올리(OLLY)

 

올리 우유 거품기 사진올리 우유 거품기 사진통 내부 사진
우유가 담긴 사진올리 우유 거품기 사진검은색 올리 사진

거품 제조 최대 용량은 115ml입니다. 가열할 경우에는 240ml입니다. 느린 회전과 고속 회전, 데우기, 차가운 폼의 4가지 폼 버튼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3가지 중에서 디자인이 가장 감각적이고 세련된 모습입니다. 거품 전용 스파출러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LED가 탑재되어 있어서 무드 등 역할을 합니다. 저소음 기능이 있고, 거품기 내부는 메탈 소재입니다.

 

 

 

 

 

 

3가지 중에서 선택은?

 

우유 거품기의 특성상 세척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용 후 세척이 잘 안 될 경우에는 독특한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척의 편의성은 샤오미가 가장 좋습니다. 디자인도 심플하고, 통 세척이 가능한 저그가 참 유용하면서 위생적입니다.

 

제니퍼룸은 다소 어중간한 모습입니다. 물론 다른 2가지 제품과 비교하였을 때 그렇습니다.

 

 

화이트 올리 사진블랙 올리 사진

올리(OLLY)는 디자인이 우수하면서 사용자 중심의 배려가 돋보입니다. 기능도 더 세분되어 있고, 럭셔리한 모습에 LED 등을 탑재하여서 집 안 분위기를 새롭게 만들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으로 좋습니다. 샤오미와 제니퍼룸과는 달리 스파출러를 제공하고 저소음 모드가 있기에 훌륭합니다.

 

샤오미 미니 캡슐 커피머신을 알아보면서 만족스러웠던 경험으로 당연하게 샤오미 우유 거품기 역시 좋을 것으로 생각하였지만, 올리(OLLY)에 비해서는 다소 아쉬운 모습입니다. 물론 저그를 통 세척할 수 있고 위생적이어서 좋지만, 디자인을 기본으로 구성과 기능에 있어서 올리가 최고인 듯합니다.

 

캡슐 커피머신을 사용하면서 우유 거품기를 알아보시는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필요에 맞는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샤오미 캡슐 커피머신 미니 네스프레소 호환 추천

집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면서 쓸 수 있는 캡슐 커피머신을 찾다가 대중적인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을 발견하였습니다. 기능상으로 훌륭하고, 디자인도 좋았기에 구매 직전까지 갔습니다.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