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유 거품기의 특성상 사용이 편리하면서 통 세척은 필수입니다. 깨끗하게 씻지 못하면 잔여물이 남고, 냄새가 날 수 있는 등 위생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를 살펴보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바로 세척입니다. 그래서 찾다가 발견한 우유 거품기가 솔리스입니다. 올리(OLLY)의 아쉬움과 솔리스 우유 거품기를 선택한 이유, 추천 사용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올리(OLLY)의 아쉬움

가성비가 좋은 우유 거품기 중에서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를 살펴봤습니다. 그중에서 기능적인 면이나 실용성, 디자인 측면에서 올리(OLLY)가 가장 뛰어났습니다. 3개 제품 중에서 디자인도 가장 우수하고, 집 안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리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지녔습니다. 무드등이 있고, 스파출러까지 제공하는 등 섬세한 배려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포스팅 주소는 본문 하단에 남겨놓겠습니다)

 

통째로 세척의 어려움

우유 거품기는 전원이 연결된 본체(받침대)와 저그(용기)를 연결해야 작동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만일, 설거지를 하면서 물이 들어가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디자인과 실용성이 우수한 올리가 가장 좋았지만, 세척 측면에서는 샤오미가 적합했습니다.

 

샤오미는 받침대와 저그가 분리되는 구조를 지녀서 저그만 통째로 세척할 수 있어서 깨끗하고 깔끔하게 위생적인 면이 뛰어납니다. 우유의 잔여물이 남으면 냄새가 나거나 부패할 수 있기에 세척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의 부재

전기를 사용하여 가열하는 제품으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은 필수입니다. 조심하고 유의하면서 사용하더라도 위험은 언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유 거품을 내거나 데우는 중에 다른 일을 하면서 깜빡 잊거나 시간이 다소 흘렀을 때 기본적으로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면 마음 편안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올리는 디자인과 기능, 액세서리 모두 좋지만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작은 용량

올리(OLLY)의 최대 거품 제조 용량은 115ml, 가열 용량은 240ml입니다. 미려한 디자인과 충실한 기능은 좋은데 작은 용량으로 한 번에 많은 우유의 거품을 낼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만족하지만, 아쉬움이 남아서 조금 더 검색하며 찾던 중에 솔리스 우유 거품기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솔리스 우유 거품기를 선택한 이유

solis milk frother

 

솔리스 우유 거품기 사진솔리스 본체와 저그 사진

솔리스는 이번에 검색 중에 알게 되었지만, 이미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를 대표하는 가전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모델명은 Type689K입니다. 심플하면서 전통적인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는 감각적이고, 모던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오랫동안 놓고 사용하더라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솔리스는 우유 거품기의 기본 기능과 함께 우유 스팀기(데우기)의 기능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솔리스(Solis)는 샤오미, 올리와 같이 거품을 만들고, 데우는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페라떼, 카푸치노와 같은 다양한 커피를 만들 수 있으면서 아이들을 위해 분유와 우유를 미지근하게 줄 때도 실용적입니다.

 

 

 

솔리스 설명 사진저그 사진

그렇기 때문에 기본 용기(저그)를 완전하게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도록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우유와 분유를 데우거나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면서 통 세척이 가능해서 어른이나 아이 모두에게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도 설정은 45~65도까지 총 5단계로 조절을 할 수 있고, 자동 전원 차단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우유 거품기처럼 받침대(본체)와 저그를 분리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설거지뿐만 아니라 식기 세척기에 넣어서 살균 및 세척까지 가능합니다.

 

샤오미와 제니퍼룸, 올리의 우유 거품기 기본 용량보다 더 큰 700ml까지의 우유를 넣고 가열할 수 있고, 거품 용량 역시 더 큽니다.

 

이미 많은 분이 솔리스 우유 거품기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리뷰를 남겨놓았습니다. 추천할 수 있는 사용 후기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추천 사용 후기

 

"세척이 너무 편하고 깔끔해서 좋아요."

 

"세부적인 온도를 조절해서 우유를 데우거나 거품을 내서 다양한 커피를 만들 수 있어서 만족스러워요."

 

"사무실에서도 솔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편하고 너무 좋네요."

 

 

용기 사진솔리스 다이얼 사진

"커피를 마시기 좋게 따뜻한 온도로 거품을 올려놓을 수 있어요. 마치 사람이 스티밍한 것처럼 거품이 풍성하네요."

 

"사용하고 완료가 되면 알림음이 삐삐 나면서 알려주어서 더 편하고 좋아요. 거품도 풍성하네요. 여러 가지 제품을 살펴보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잘 산 것 같아요."

 

"솔리스 우유 거품기를 구매하고 한 달 넘게 사용하면서 힘들게 거품을 내지 않으면서 제가 좋아하는 카푸치노, 카페라떼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아요."

 

"여러 단계로 온도를 설정할 수 있고, 생각보다 거품이 잘 나서 신기해하면서 즐기고 있어요."

 

"기대 이상으로 좋네요. 아침에 일어나서 우유를 따뜻하게 데우거나 커피에 거품을 올려서 부드럽게 마실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해요."

 

"다른 우유 거품이 용량이 작아서 솔리스로 구매했어요. 맥시멈 700ml까지 가능해서 번거로움을 덜어주네요."

 

"우유의 거품이 쫀득하고, 용량이 커서 편해요. 지금까지 쿠팡에서 산 제품 중에 제일 마음에 들어요."

 

아마도 사용 환경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의 기준은 다를 것입니다. 이 글을 참고하셔서 유용한 우유 거품기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전동 우유 거품기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 비교 및 추천

홈 카페를 만들면서 캡슐 커피머신과 함께 전동 우유 거품기가 있으면 참 좋습니다. 네스프레소, 드롱기, 일리처럼 고가의 우유 거품기가 있고, 샤오미, 제니퍼룸, 올리와 같이 기본적인 기능을

life.rempl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