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전 용품 명가 아트뮤 브랜드의 10000mAh 용량 보조배터리 AB110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구성, 편의성, 성능 등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지만, 6만원 넘는 가격 측면에서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후기 리뷰 살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트뮤 보조배터리 AB110

아트뮤 보조배터리와 애플워치

아트뮤(ARTMU)는 고속 충전기, 케이블, 보조배터리 등의 다양한 충전 용품을 출시하는 브랜드입니다. 그중에서 AB110 모델은 애플 생태계 전용 보조배터리입니다.

 

AB110은 애플워치 전용 맥세이프 모듈을 기본으로 C to C 케이블로 에어팟, 아이폰 등의 애플 모바일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보조배터리입니다.

 

배터리는 10000mAh 용량으로 휴대하기 편하면서 애플 MFi 공식 인증 모듈(Made For iPhone)을 장착하여서 애플 디바이스와의 완벽한 호환성 및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및 구성

아트뮤 무선 고속 충전 보조배터리(Made for Apple Watch Fast Charge) AB110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화장품 느낌을 지니고 있고, 마감 품질이 우수합니다.

 

맥세이프 모듈을 통해서 애플워치, 에어팟 프로 2세대, 에어팟 4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와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고, USB C Port(포트) 2개를 탑재하여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 및 성능

애플워치 10 제트 블랙 구입하면서 충전기를 별도로 가지고 다녀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이제는 그런 염려 없이 AB110 하나만 있으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USB C to C 60W(3A)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아이폰15 프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 등을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배터리 10000mAh는 가장 일반적인 용량입니다. 비교적 가벼운 무게와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편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고,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은 물론 아이패드와 같은 태블릿도 여러 번 충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에서 공식 인증한 MFi 모듈 덕분에 애플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이 뛰어나고,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후기 및 마치며

맥세이프 충전부와 2개의 포트를 통해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무엇보다 패스스루, 프리볼트 방식이기 때문에 입력 및 출력을 동시에 가능한 한 매우 효율적인 보조배터리입니다.

 

기본 스펙으로 에어팟 프로2 9회, 애플워치 15회, 아이폰15 2회, 갤럭시 S24 1.3회 정도 충전할 수 있고, 가격이 다소 높다는 단점 외에는 품질 및 성능, 디자인이 준수합니다.

 

충전 시 USB C 케이블을 디바이스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충전을 시작하며, 애플워치 및 에어팟을 맥세이프 모듈에 부착한 후 전원 버튼을 누르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트뮤 보조배터리 AB110은 애플만의 디자인과 기능 모두를 고려한 충전 용품으로, 특히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10000mAh 배터리와 MFi 인증 덕분에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고, 패스스루 방식으로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입력 및 출력)할 수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을 만합니다.

 

단, 정가 기준으로 6만원 넘는 가격 측면에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마감, 품질, 디자인, 성능 등 그 외의 단점이 없을 정도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